본문 바로가기

협력사

자동차 산업은 대표적인 조립사업으로 협력사는 자동차를 구성하는 수만 개의 부품 중 95% 이상을 공급합니다. 현대자동차는 협력사를 포함한 기업군 전체의 경쟁력이야 말로 현대자동차의 진정한 경쟁력 이라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협력사의 r&d, 품질, 기술, 환경 등의 핵심 분야에 교육, 시스템, 인력 등을 지원하고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추구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상생협력추진팀, r&d기술지원단,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등 협력사 전담 조직을 두고 있으며, 이 조직을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 육성, 지속성장 기반 강화,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이라는 동반성장 3대 추진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1. 글로벌 경쟁력 육성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육성을 위해서는 품질 경쟁력, 기술 경쟁력, 생산성 향상이 핵심입니다. 협력사 스스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세미나 체계

2. 지속성장 기반 강화

협력사의 경영안정과 자생력 확보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전하고 지속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동력입니다. 협력사에 자금, 해외 동반진출, 성장 인프라 구축 등을 지원합니다.

해외 시장 동반진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3. 동반성장 시스템 구축

현대자동차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문화 조성, 협력 네트워크 강화, 1차 협력사 대비 영세한 2·3차 협력사 지원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기업생태계에서 투명거래 관행과 동반성장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동반성장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