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대륙별 사회공헌 활동

* 각 대륙을 클릭하시면 국가별 사회공헌 활동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륙별 지도에서 Middle East/Africa 지역을 표시한 지도
사우디 아라비아 사우디 아라비아
  • 불우아동을 위한 즐거운 운전 체험 프로그램 사진
불우아동을 위한 즐거운 운전 체험
2011년에 현대자동차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보육원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현대자동차 레이싱 팀은 ‘다하란 라이더스(Dhahran Riders)’와 함께 20명 이상의 보육원 어린이들을 홀리데이 인 리조트로 초청, 전문 레이싱 선수가 운전하는 차량에 탑승하여 재미있는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가정 안전과 응급처치 관련 행사 지원
현대자동차는 2011년 4월 23일과 24일 양일간 가정 안전사고와 응급처치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열린 행사를 지원하였습니다. 다맘대학교가 주최한 이 행사에는 약 2,0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건강과 안전 전문가들의 강의와 가족 구성원들의 토론을 통해 가정 안전사고와 응급처치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킹 파하드 대학교 후원
2011년 현대자동차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명문대학인 킹 파하드 대학교의 자원봉사 축제를 후원하였습니다. 이 축제에는 총 1,8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국내외에서 명성이 높은 오피니언 리더들이 강연을 펼쳤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스포츠 후원 활동의 일환으로 이 대학의 축구팀도 후원하고 있습니다.
시리아 시리아
  • 불우아동을 위한 페인팅 워크숍 사진
단편영화 ‘청각장애인의 날’ 제작 후원
2011년에 현대자동차는 시리아에서 프랑스와 공동으로 제작한 단편영화 <청각장애인의 날(Deaf Day)>의 제작을 지원했습니다. 이 영화는 청각장애인에 대한 일반인들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청각장애인들의 권익 향상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작품으로 시리아의 청각장애인 커뮤니티 멤버들이 컨설턴트와 배우로 직접 참여하였습니다. 완성된 영화는 시리아와 프랑스의 주요 영화제와 소셜이벤트에서 상영하였습니다.
불우아동을 위한 페인팅 워크숍 후원
현대자동차는 시리아 사회노동부의 후원으로 열린 페인팅 워크숍 행사를 지원하였습니다. 이 워크숍에는 부모가 없는 50여 명의 보육원 어린이를 초청, 시리아의 유명 화가와 아티스트의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워크숍에서 완성한 아이들의 작품은 시리아의 주요 미디어 인사들과 사회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참여한 옥션에서 판매되었으며, 그 수익금은 모두 보육원 아이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오만 오만
  •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운전 교육 프로그램 사진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운전교육 제공
1인당 교통사고율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인 오만에서는 도로안전과 안전운전이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현대자동차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만 경찰청(ROP)과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과 실천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스라엘 이스라엘
  •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자원봉사 사진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자원봉사 후원
2011년 현대자동차는 이스라엘 초등학교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키스&안전운전 (Kiss & Drive Safe)’ 프로그램을 후원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비영리단체인 ‘Eyes on Road’에서 펼치는 것으로, 매일 아침 학부모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등교 시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고 있는 학교 앞 도로교통 상황을 개선하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돕는 활동입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교통사고와 학교 주변의 교통체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 라고스 마라톤 대회 사진
라고스 마라톤 대회 후원
현대자동차는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열린 ‘라고스 마라톤대회’를 후원했습니다. 라고스 국가 스포츠 기부기금(Lagos State Sports Endowment Fund)이 스포츠 발전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마라톤대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장거리 스포츠 선수들뿐만 아니라 유명한 육상선수들도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마라톤대회 기념복권 당첨자에게 베르나 GLS를 상품으로 증정,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했습니다.
이집트 이집트
  • 두명의 여자가 세잎클로버 찾기 프로그램 배너를 들고 있는 사진
세잎클로버 찾기 프로그램
2011년에도 전년에 이어 교통사고 유자녀의 소원을 들어주는 현대자동차의 ‘세잎클로버 찾기’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1월 22일 교통사고 유자녀들을 초청하여 행사를 열고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기부금 전달과 함께 교통안전교육,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공연 등을 펼쳐 모두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나 가나
  • 이동식 진료차량 모바일 클리닉 기증 사진
  • 아이 2명과 어린 1명이 말라리아 퇴치 캠페인 내용이 담긴 그림책과 크레파스를 들고 있는 사진
이동식 진료차랑 ‘모바일 클리닉’ 기증
현대자동차는 2011년 10월 가나의 수도 아크라의 보건부에 오지 진료가 가능하도록 개조한 이동 진료차량인 ‘모바일 클리닉’ 2대를 기증했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 아프리카에서 모바일 클리닉 지원사업을 펼쳐온 현대자동차는 이번 진료차량 기증을 계기로 가나의 보건환경이 보다 개선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말라리아 퇴치 캠페인
2011년에 현대자동차는 가나에서 말라리아 퇴치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3개 학교를 방문하여 말라리아 예방법을 소개하고 캠페인 내용이 담긴 그림책과 크레파스를 학생들에게 선물했습니다. 또한 Chorkor, Nima, Teshie, Korfordua 등 4개 지역에서 말라리아 예방 자선 마라톤대회 후원 위한 정화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수단 수단
  • 현대자동차에서 기부한 가방과 축구공을 들고 있는 아이들의 사진
빈민층 학생들을 위한 가방과 축구공 선물
현대자동차는 수단의 학교 환경 개선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후원을 지속해 왔습니다. 2011년에는 카르툼과 포트수단 지역의 빈민층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가방 4,000개와 축구공 5,000개를 선물했습니다. 2010년에도 학교와 병원에 총 1,800개의 책상을 전달한 바 있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남아프리카공화국
기술 견습교육 프로그램 제공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자동차산업 기술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현대자동차는 매년 6~7월 방학기간 동안 고등학교10~12학년 중에서 선발된 장학생에게 견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출고 전 차량 점검, 진단, 휠 얼라인먼트, 시방서 및 컴플라이언스 교육 등 자동차 관련 다양한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3년 이상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 중 16명이 현대자동차에 정규직으로 채용된 바 있습니다.
산학협력 프로그램 지원
현대자동차는 산학협력(Adopt a School)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우텡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술교육 아카데미를 운영, 기술인력 육성과 지역사회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수료자 중 25명은 요하네스버그 인근의 현대자동차 딜러에 견습기술자로 정규 고용되기도 했습니다. 향후 각 지역 딜러들을 통해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며,교육에 필요한 자동차 부품을 비롯한 각종 교육자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
불우아동을 위한 파란산타 활동
현대자동차는 2011년에 아프리카 서부의 부르키나파소에서 캐나다 아동구호기금과 공동으로 NGO와 보육원 어린이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열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200여 명의어린이들은 놀이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현대자동차 직원들이 파란 산타 복장을 하고 푸짐한 선물을 나눠주어 기쁨을 더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 이동식 진료차량 모바일 클리닉 기증 사진
  •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활동 사진
이동식 진료차랑 ‘모바일 클리닉’ 기증
현대자동차는 2011년 7월 에티오피아에 오지 진료가 가능한 맞춤형 진료차량인 ‘모바일 클리닉’ 2대를 기증했습니다. 특수 제작한 모바일 클리닉은 좋지 않은 도로 사정을 고려해 5톤 트럭에 4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하여 기동성을 높였으며, 탑재된 의료장비를 보호하기 위해 에어서스펜션과 자가발전기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활동
2011년 7월 현대자동차의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60명이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지역에서 빈민촌 주민들을 위해 공중화장실을 짓고 주방시설을 고치는 등 생활환경 개선작업을 펼쳤습니다. 위생시설이 부족한 빈민촌에서 공중화장실은 생활 편의뿐만 아니라 전염병 예방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시설이기 때문에 봉사단은 정성을 다해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주민들과 우의를 다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알제리 알제리
  • 안전운전을 위한 TV 프로그램 사진
안전운전을 위한 TV프로그램 제공
2011년에 현대자동차는 알제리의 도로교통 안전 향상을 위해 안전운전을 의미하는 <Sirou fi Amane>이라는 TV시리즈 프로그램의 제작을 지원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7분 분량의 다양한 교통안전 관련 에피소드로 구성되었으며, 알제리 주요 방송사를 통해 방영되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모로코 모로코
  • 빈곤층 아동을 위한 의료기금 지원 사진
빈곤층 아동을 위한 의료기금 지원
현대자동차는 2010년 12월부터 2011년 1월까지 두 달 동안 몸이 아파도 의료 수술을 받기 어려운 모로코의 빈곤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기부금을 모금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고객의 기부금을 더해 모은 총 15만6,588달러를 관련 자선단체에 기부하여 빈곤층 어린이들의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카나리아제도 카나리아제도
  • 빈곤층 어린이를 위한 축구공 지원 사진
빈곤층 어린이를 위한 축구공 지원
현대자동차는 카나리아제도에서 빈곤층 아이들과 고아들을 돌보는 자선단체 4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직접 축구공을 전달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홍보는 온라인(페이스북)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많은 고객들이 현대자동차의 축구공 지원 프로젝트를 성원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