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대륙별 사회공헌 활동

* 각 대륙을 클릭하시면 국가별 사회공헌 활동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륙별 지도에서 europe 지역을 표시한 지도
터키 터키
  • 현대,기아 자동차가 지진 피해 지역 복구와 재해민 구호를 위해 터키 정부에 성금을 전달하는 사진
지진 피해지역 복구 지원
현대자동차는 2011년 11월 3일 강력한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빠른 복구와 재해민 구호를 위해 기아자동차와 함께 성금 40만 달러를 터키 정부에 지원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4년부터 ‘현대 횃불 장학회(Hyundai Torches)’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장애인 복지단체와 장애인 문화체육학술협회를 후원하는 등 터키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러시아
  • 자동차 안에 1명이 시승해있고 자동차 옆으로 사람 3명이 서있는 사진
  • 강연장 안에 앉아있는 사람들
  •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버스인 세이프무브 버스 안에 러시아 어린이들이 탑승해 있는 사진
모스크바 주립공과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
현대자동차는 양국의 우호증진과 인재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모스크바 주립공과대학(MAMI) 학생 5명을 선발, 9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울산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본사와 러시아법인은 학생들의 교육비와 체재비, 교통비, 비자발급비 등 제반 비용을 지원합니다. 학생들은 학기 동안 전공강의와 한국어수업을 받고, 학기 후에는 한국 문화를 체험해보는 기회도 가지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린이 교통교육을 위한 세이프무브 버스 후원
현대자동차는 2011년에도 러시아 교통경찰국의 ‘세이프무브(Safe Move) 버스’ 활동을 계속 후원했습니다. 2010년에 현대자동차는 러시아 현지 사정에 맞도록 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버스인 세이프무브 버스를 기증한 바 있습니다. 세이프무브 버스는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다양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7월부터 6개월 동안 교육자료, 책자, 전단지, 책갈피, 가방 등으로 구성된 1만2,000여 개의 선물 세트를 마련해 교육을 받는 어린이들에게 제공했으며, 교통안전에 관한 어린이 신문 발행 비용도 후원했습니다.
체코 체코
  • 노소비체 지역의 성 니콜라스 파티장
  • 성 니콜라스 파티에서 흰 드레스를 입은 여자가 어린이 참석자에게 장난감을 나눠주고 있는 사진
노소비체 지역 ‘성 니콜라스 파티’ 후원
현대자동차는 매년 노소비체 지역의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 열리는 ‘성 니콜라스 파티’를 꾸준히 후원해 왔습니다. 이 파티를 위해 어린이들은 연극, 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공연하며, 학부모와 지역민들이 참석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대자동차 직원들은 12월 2일에 열린 파티에서 직접 분장을 하고 공연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학교직원, 참석자들에게 사탕, 과일, 학용품 등 푸짐한 선물을 나눠주었습니다.
오스트라바 안전교육 행사 지원
현대자동차는 오스트라바 시의 문화센터인 ‘Akord Ostrava Zabreh’가 도로교통안전단체 BESIP와 함께 진행하는 안전교육 행사를 지원하였습니다. ‘모두 함께 더 안전한 오스트라바를 만들자(Together for safer Ostrava)’를 모토로 하는 이 행사는 오스트라바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의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것으로, 현대자동차는 행사 참가자들에게 자동차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재미있는 게임 이벤트를 제공하였습니다.
현대 기부기금 운영
현대자동차는 지난 2007년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대기부기금(Hyundai Endowment Fund)을 조성하고 체코의 정부 및 민간기관 등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 기금은 총 2,000만 코루나로 그 동안 860만 코루나 이상의 기금을 모라비아-슐레지엔 지역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2011년에는 총 14개의 기관을 선정하여 기부금을 전달하였습니다.
노르웨이 노르웨이
  • dissimilis 문화재단에서의 문화공연 사진
  • dissimilis 홈페이지
Dissimilis 문화재단 지원
2011년에 현대자동차는 지체장애아동들을 위한 문화재단 ‘Dissimilis’를 후원하였다. Dissimilis는 1992년에 설립된 문화재단으로 음악, 연극 등의 문화공연을 통해 다운증후군을 비롯한 여러 지체장애아동들의 재활과 사회 복귀를 돕고 있는 단체이다. 현대자동차는 연간 후원금 지원과 함께 페르귄트 연극제와 콘서트, 크리스마스 콘서트 등 각종 행사와 공연을 후원하였다.
영국 영국
  •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차량 기증식 사진
  • MTV 보이스 어워드 수상 관련 사진
북아일랜드 자선단체 차량 기증
현대자동차는 2011년 11월 9일 북아일랜드의 벨파스트에서 열린 ‘2011 MTV EMAs’를 후원하였습니다. 이 행사에서 북아일랜드 청소년 포럼(Northern Ireland Youth Forum)이 첫 MTV 보이스 어워드(Voices Awards)를 수상했으며, 현대자동차는 이 단체에 벨로스터 차량을 기증하였습니다. 북아일랜드 청소년 포럼에 지원된 차량은 북아일랜드의 소외된 청소년을 돕는 봉사활동에 사용될 계획입니다.
독일 독일
  • 프랑크푸르트 경기장에서 현대자동차가 공식차량을 조직위원회에 전달하는 사진
2011FIFA 독일 여자월드컵 공식 후원
FIFA의 자동차부문 공식 파트너인 현대자동차는 2011년 6월 26일부터 7월 17일까지 독일에서 열린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을 공식 후원하였습니다. 후원 활동의 일환으로 6월 6일 프랑크푸르트 경기장에서 총 7개 차종 289대의 대회 공식 차량을 조직위원회에 전달, 대회기간 동안 주요 VIP 및 행사 운영요원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는 데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독일 전역 정비 서비스망을 통해 차량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원 차량의 원활한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여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였습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
  • 2011 FIFA 비치사커 월드컵 조직위원회에 차량을 기증하는 사진
2011FIFA 비치사커 월드컵 후원
FIFA의 공식 파트너인 현대자동차는 2011년 9월 1일부터 11일까지 이탈리아의 마리나 디라베나에서 열린 ‘2011 FIFA 비치사커 월드컵’을 후원했습니다. 이 대회의 조직위원회에 승용차와 미니버스 등 50대의 차량을 지원하여 FIFA 관계자, 대표팀 선수, 주심, 기자 등의 이동차량으로 제공함으로써 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되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
  • 축구클럽 Gabala FC 선수들이 경기 시작 전 세잎클로버 배너를 들고 있는 사진
  • Gabala 입구에 사람들이 모여 앉아있는 사진
세잎클로버 찾기
아제르바이잔에서는 2011년에도 세잎클로버 찾기 활동이 계속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교통사고 유자녀의 소원 들어주기 프로젝트인 세잎클로버 찾기를 통해 총 86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후원하였습니다. 1년 장학금을 지원 받는 것 외에 교복, 교과서, 학용품 등 학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개개인의 소원에 따라 장학금, PC, 자전거, 집수리, 부모의 치료비 등을 제공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축구클럽 Gabala FC의 선수들이 경기 시작 전 세잎클로버 베너를 들고 나와 그들의 훈훈한 후원의사를 보여주었으며, 유명 가수인 호스트(HOST) 가 그들의 신곡 “geleceyimiz ucun el-ele” 를 프로젝트에 바치는 등 자발적인 후원이 더해져 더욱 의의가 컸습니다.
세르비아 세르비아
  •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사진
  • 어린이에게 더욱 안전한 도로를 위한 지식과 크레파스 행사장 사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현대자동차는 2008년부터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활동을 강화해 왔습니다.. 2011년 9월에는 7개 도시 20여 곳의 초등학교에서 2,000명이 넘는 어린이가 참여하는 대규모 초등학생 교통안전 캠페인인 ‘어린이에게 더욱 안전한 도로를 위한 지식과 크레파스’ 행사를 열었습니다. 교통안전에 노출되기 쉬운 1~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1~2학년 학생은 그림 그리기 대회, 3~4학년은 교통안전 지식을 겨루는 4단계 경합을 펼쳤습니다. 9월 9일에 니콜라스 파식스 광장에서 열린 최종 행사에서 수상자를 발표하고, 그 중 우승을 차지한 제문시 스베토자 미레틱 초등학교에는 미니버스(H-1)를 부상으로 지원했습니다.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 교육 사진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교육
2011년 현대자동차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바라트딘, 자그렙 벨리카고리차 도시 지역의 유치원과 협력하여 공연으로 구성된 ‘교통신호 지키기’라는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귀여운 만화 주인공인 ‘Hlapic과 그의 친구들’을 공연에 등장시켜 도로에서 발생하는 위험 상황이나 복잡한 도로에서 어떻게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 외과 수술을 위한 의료기구 기증 사진
외과 수술을 위한 의료기구 기증
현대자동차는 2011년 12월 15일, 키에프 시 응급병원(City Clinical Emergency Hospital)에 58만 그리브나 상당의 의료기구를 기증하였습니다. 이 병원은 지역에서 유일하게 교통사고 환자를 비롯한 복합외상환자의 치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기증한 의료기구는 가장 긴급히 필요한 외과수술용 전기 수술장비입니다. 이 장비의 사용으로 향후 더욱 많은 인명을 구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