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자동차 대륙별 사회공헌 활동

* 각 대륙을 클릭하시면 국가별 사회공헌 활동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륙별 지도에서 Americas 지역을 표시한 지도
미국 미국
  •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호프온 훨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2명의 소녀 사진
  • MADD 음주운전 방지 행사 사진
  • NAACP 단체 회원들이 목에 메달을 걸고 손을 들고 있는 사진
  • 마틴 루터 킹 목사 동상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호프온 휠스
현대자동차는 1998년부터 미국에서 소아암 연구와 치료 후원을 통해 소아암 환아들을 돕는 ‘호프 온 휠스(Hope on Wheels)’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이 활동에는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HMA)과 미국 전역의 800개 딜러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호프 온 휠스 활동은 자동차 1대를 판매할 때마다 14달러씩 기부해 조성되는 기금과 프로그램 홍보를 위해 미국 전역에서 진행하는 ‘호프 온 휠스 투어(Hope on Wheels Tour)’, 소아암 분야의 연구원들에게 연구기금을 지원하는 ‘현대장학금’으로 나누어 운영합니다. 2011년현대자동차는 ‘호프 온 휠스’ 활동의 일환으로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카운티 소아병원에 1,000만 달러를 기부해 ‘현대소아암연구센터(Hyundai Cancer Institute)’를 설립했습니다.
MADD 음주운전 방지 행사 지원
‘MADD(음주운전 반대 어머니회)’는 음주운전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로, 청소년을 비롯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이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이 단체를 꾸준히 후원해 온 현대자동차는 기부금 2만 달러 지원과 함께 직원들이 직접 5km 걷기에 동참했으며, 현대자동차의 음주운전 예방활동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습니다.
인종의 다양성을 위한 후원
현대자동차는 유색인종인권단체인 ‘NAACP(National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Colored People)’를 꾸준히 후원하고 있습니다. NAACP는 1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민권익운동단체로 흑인 및 유색인종의 인권과 사회적 평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의회의 히스패닉코커스 연구소(CHCI: Congress established the Congressional Hispanic Caucus Institute)를 돕는 후원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CHCI는 라틴계의 젊은 세대에게 학업과 성공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30여 년 동안 가정 형편이 어려운 라틴계 학생들에게 대학 진학을 비롯한 교육 서비스와 지도자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교육, 자원봉사, 회담 지원 등의 분야에서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마틴 루터 킹 기념관 건립 지원
현대자동차는 2011년 마틴 루터 킹 기념관 건립 기금에 100만 달러를 기부하였습니다. 미국의 흑인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는 기념관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각계각층의 기부금을 모아 건립되었으며, 현대자동차도 그 역사적인 사업에 동참하였습니다. 워싱턴 D.C. 내셔널 몰 안에 자리한 기념관은 8월 28일 개관하였으며 앞으로 정의와 희망의 상징으로 후세에 길이 전해질 것입니다.
캐나다 캐나다
  • 자선배구대회 선수들 사진
  • 현대 하키 네이션 경기 사진
환아재단 후원 자선배구대회 참가
현대자동차는 2008년부터 환아재단(Sickkids foundation) 후원을 위한 자선배구대회에 꾸준히 참여해 왔습니다. 환아재단은 어린이 의료보험금과 치료비를 지원하는 단체로 온타리오 주 토론토에서는 매년 이 단체를 후원하기 위해 아이스웨이브(Icewave), 히트웨이브(Heatwave) 자선배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월 12일 개최된 아이스웨이브 배구대회와 6월 18일 개최된 히트웨이브 배구대회에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환아들을 위해 기부금도 전달하였습니다.
현대 하키 네이션 개최
2011년에도 현대자동차에서 개최하는 ‘현대 하키 네이션(Hyundai Hockey Nation)’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행사에는 캐나다의 유명 하키 코치와 훈련감독들이 참여하여 전국 주요 도시를 돌며 하키 클리닉을 열었습니다. 각 지역의 어린이 하키 선수들과 코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키 레슨과 코칭 클리닉을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 코치와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브라질 브라질
  • 사람이 손수레에 자재를 싣고 지나가는 사진
피라시카바 다문화축제 후원
현대자동차는 브라질 상파울루의 피라시카바에서 열린 다문화축제를 후원하였습니다. 1983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피라시카바 시청이 주관하며, 브라질 사회를 구성하는 이민자 공동체 구성원들이 각자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뜻 깊은 행사입니다. 2011년에는 브라질과 한국 등 총 13개 공동체가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활동
대학생으로 구성된 현대자동차의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브라질 상파울루와 피라시카바 지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상파울루에서는 브라질 해비타트가 주관하는 빈곤층을 위한 집 짓기 봉사활동에 참가했고, 피라시카바에서는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에 필요한 다양한 봉사를 펼쳤습니다. 또한 전통문화 공연 등을 선보여 현지 주민들과 친목을 다지고 문화를 교류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에콰도르 에콰도르
  • 세잎클로버 찾기와 안전운전 캠페인 행사장 포토존에 서있는 네명의 사람들
세잎클로버 찾기와 안전운전 캠페인
교통사고 유자녀의 소원을 이뤄주는 프로젝트인 ‘세잎클로버 찾기’가 에콰도르에서도 시작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2011년 지역사회에서 교통사고 예방과 생존자 지원에 힘쓰고 있는 단체들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사례를 수집, 평가하여 세잎클로버 찾기 대상자를 선정하였습니다. 선정된 유자녀들에게는 소원 성취와 함께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으로 일어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TV캠페인, 전단 배포, 미디어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방지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칠레 칠레
  • 베로니카 빌라로엘 음악학교의 공연 모습
어린이 보호협회 재단 후원
현대자동차는 문화활동을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돕는 칠레의 ‘어린이보호협회(Sociedad Protectora de la Infancia) 재단’을 후원했습니다. 어린이보호협회, 베로니카 빌라로엘 음악학교(Academia Veronica Villarroel)와 함께 산티아고 지역의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 중 음악적 재능을 지닌 20명을 발굴해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음악가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왔습니다. 이 활동은 칠레 정부와 소프라노 베로니카 빌라로엘(Veronica Villarroel)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