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무브(Happy Move)

이웃과 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과 성실한 열정을 나누는 자원봉사는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만드는 아름다운 에너지입니다. 현대자동차 는 임직원과 가족, 대학생들의 힘을 합쳐 국내외의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기쁘게 정을 나누고 기꺼이 땀을 흘리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1. 1. H-결연시설 동행
    H-결연시설 동행 사진
    ‘H-결연시설 동행’은 현대자동차 각 사업장에서 조직 별로 구성한 임직원 봉사단이 인근의 사회복지시설과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5년도에는 총134개의 봉사단에서 약 9천여명의 임직원들이 168개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활동하였습니다. 특히 설과 추석에는 전 사업장에서 명절을 맞아 결연시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상품권을 전달하였고, 소외이웃들과 함께 인근의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차례상을 준비하는 등 명절 봉사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연말에는 전 그룹사 차원의 연말맞이 봉사활동 캠페인인 ‘혹한기 취약계층 지원’ 활동에 동참하여 각 결연시설 및 인근 지역의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난방용품 지원 및 연말 문화공연 나눔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2. 2. H-1사1촌
    H-1사1촌 사진
    ‘H-1사1촌’은 농촌교류 및 도농상생 목적으로 실시하는 농촌사랑 운동의 일환으로 2005년부터 각 사업장별 1개 이상의 인근 농촌마을과 결연을 맺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5년도에는 전국 총 70개의 농촌마을과 결연을 맺고, 봄/가을 농번기 일손 돕기 및 농촌 공공 시설물 개선 등의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3. 3. H-셀프 나눔 플래너
    H-셀프 나눔 플래너 관련 사진
    회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경험하며,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에게는 ‘H-셀프 나눔 플래너’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스스로 기획한 봉사활동의 활동비용 일부와 봉사 전문기관을 통한 활동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5년 한 해 동안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함께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뮤지컬 교육』, 『농촌 어르신 대상 장수 사진 촬영』과 『교도소 문화나눔』 등 전국의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한 62건의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선정하여 활동에 대한 컨설팅과 활동비용을 지원하였습니다.
  4. 4. H-주말 가족봉사
    H-주말 가족봉사 관련 사진
    현대자동차 본사에서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뜻 깊은 휴일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 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주말 가족봉사’ 프로그램은 임직원 가족이 서초구 관내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분기별 주말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주변의 소외이웃에 대한 나눔과 가족간 화합의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2015년도에는 양재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총 4차에 걸쳐 서초구 인근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양재 종합복지관 벽화 그리기’, ‘서초구 소외이웃 대상 반찬 나눔’, ‘양재천 환경정화와 소외이웃 대상 친환경 비누 나눔’ 및 ‘서초구 관내 독거노인 혹한기 지원’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