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지무브(Easy Move)

장애인, 노인, 어린이, 임산부 등 이동이 쉽지 않는 교통약자들도 평등하게 이동의 자유를 누리는 것이 함께 움직이는 세상의
첫 걸음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이동편의 증진사업을 펼쳐 교통약자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움직이며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사회와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 1. 차카차카 놀이터
    미니 쏘나타 위에 앉은 어린이 사진
    현대자동차는 2015년 과천 서울대공원에 연면적 2,045m² 규모의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차카차카 놀이터>를 개장하였다.

    쏘나타 30주년을 맞아 조성된 <차카차카 놀이터>는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기술을 활용해 앞을 볼 수 있는 아동은 물론, 앞을 볼 수 없는 아동들도직접 운전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꿈을 키울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자동차 놀이터이다.

    <차카차카 놀이터>는 자율주행기술로 운행되는 미니 쏘나타 존과 대형 쏘나타 모형 놀이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간 2만 명의 아동이 체험할 수 있다.

    ‘차카차카 놀이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2. 2. (주)이지무브
    장애아동이 보조기기를 이용해 차에 오르는 사진
    <㈜이지무브>는 2010년 신체적 불편으로 이동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노인 등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기기를 보급하기 위해 현대자동차그룹이 출자하고 여러 공익법인이 함께하여 설립된 국내 최초의 보조기기 전문 사회적기업이다.

    자세유지기기와 장애아동용 유모차 등의 제품에서 시작한 이지무브는 현재 복지차량, 전동보장구, 운전보조장치에 이르기까지 고기술, 고부가가치 이동기기를 제조ㆍ판매하는 명실공히 이동약자를 위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여러 정부 부처의 각종 기술 및 제조인증과 다수의 특허 보유, 그리고 사회적기업으로는 최초로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다.


  3. 3. H-Together 이동복지 공모사업
    아동복지 공모사업 지원금 및 차량 전달식 사진
    2005년부터 시작된 <함께 움직이는 세상 공모사업>은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장애인, 노인, 아동/청소년 분야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소외 계층에게 보다 밝고 건강한 삶을 선물해 왔다. 10주년을 맞이하여 <H-Together 이동복지 공모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더 많은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어 주었다.

    2015년에는 엑센트 8대, 포터 4대, 투싼 ix 1대 등 총 13대의 현대자동차를 용인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순천SOS어린이 마을 등 사회복지기관 13곳에 지원함과 동시에 14곳의 복지시설에는 ‘이동성’을 테마로 한 사회복지 프로그램 사업비를 지원하였다.
  4. 4. 이동편의 증진 기능보강사업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 지원금 전달 사진
    현대자동차그룹은 2006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장애인기관의 이동편의시설 개선 및 재난대비시설 보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5년 사업 10주년을 맞이하였다.

    본 사업에서는 이동편의시설, 접근편의시설, 피난안전설비 등 20개 항목을 지원하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화장실 개보수(2009년), 경사구조대(2011년), 스마트스위치/피난용 계단이송기구(2013년) 등으로 지원 항목을 다양화하고 있다. 2015년 지원 기관수는 107개소이며, 현재까지 누적 935개 기관, 총 37억 원을 지원하였다.